2015년 1월 18일 일요일

유럽 가족 여행 후기

2014년 1월 초 16박 18일간의 런던, 파리, 베니스, 피렌체, 피사, 친퀘테레, 로마, 폼페이 여행에서 느낀 점은 ?


0. 너무나 좋은 경험이었다. 결혼하고 내집 마련보다 더 좋은 경험이었다.
  - 익숙하지 않은 장소, 사람과 사건들에서 아이들의 성격과 문제 해결 방식에 대한 차이를 알수 있었다.
  - 비행기를 놓쳤을때 아들은 공항에서 자면 된다는 대책없는 낙관론을
  - 딸 아이는 호텔도 예약되어 있지 않는데 어떡하냐고 엄청난 고민을
  - 비행기를 놓친 남편에게 화가나 아무말 하지 않는 아내를 보았다.

1. 아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자
  - 초등학생 6학년 3학년 남매는 인위적인 아름다움 즉, 박물관을 예상보다 훨씬 더 좋아했다.

2. 공항 또는 기차역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도착하여야 한다
  - 만약 비행기를 놓친다면 동행인과 싸우지 말고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

3.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자.
  - 프랑스 식당에서 입구쪽에 앉도록 했을때 순간적으로 기분나빴는데, 알고보니 그게 문화네요. 혹시 우리나라와 다르다고 화내지 말자

4. 스마트폰을 조심하자.
  - 나폴리와 폼페이와의 사철(私鐵)에서 강도(?)급 날치기 조심해야 합니다.



댓글 없음:

증명사진 크기

  <출처 >  https://guideyou.tistory.com/entry/%EC%82%AC%EC%A7%84-%ED%81%AC%EA%B8%B0-%EC%82%AC%EC%A7%84-%EC%9D%B8%ED%99%94-%EC%82%AC%EC%9...